스킵네비게이션

학사정보(구) 통합학사 포털시스템
키워드검색

사용자MENU

교, 창의적 교육리더

GINUENOTICE

GINUEINFO

[자막] 미래. future. 未來. 未來. 경인교육대학교

[자막] 미래. Future

[자막] 미래를 디자인하는 교육의 중심

[자막] 미래. Future

[자막] The center of education

[자막] 미래. Future

[자막] '함께 꿈꾸며 더불어 성장하는 대학, 다시 출발선에 서서 더불어 성정하는 대학을 꿈꿉니다. 굳고 정한 갈매나무처럼'

[자막] 경인교육대학교. 미래를 디자인하는 교육의 중심

[자막]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내 최고의 초등교원 양성대학. 경인교육대학교

[자막] 김창원 총장

[음성] 인류는 이미 21세기 중반에 깊숙이 들어와있습니다. 가상현실, AI, 로봇등이 우리의 지각과 사고, 움직임을 대체하고 있죠. 그럴수록 인간이란 무엇인가. 가치 있는 삶은 어떠해야하는가에 대한 성찰이 필요합니다. 우리 경인교육대학교는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교육이 이바지할 바를 고민하고 그를 위해선 어떤 교사가 필요한지 끊임없이 연구하며 실천하고 있습니다. 타인과 공감하며 자기주도적으로 성장하는 교사가 저희들의 꿈입니다.

[자막] 김경서. 영어교육과 16학번

[자막] 내 인생 최고의 선생님은 경인교대 출신

[자막] 국내 최고의 초등교원 양성대학

[음성] 초등학생 때 정말 존경했던 선생님이 경인교대 출신이셨어요. 저도 선생님처럼 되고 싶어서 자연스레 경인교대에 가고 싶다고 생각했고 입시생이 되고 여러 교육대학을 제대로 알아보니까 꼭 여기에 와야겠다는 확신이 들더라고요.

[자막] 2022.01. 교육부 5주기 교원 양성 기관평가 최우수 'A등급' 선정, 2021.10. 인천캠퍼스 평생교육원 증축, 2021.07. 세계시민교육 아카데미 유네스코 지속가능발전(ESD) 공식 프로젝트 인증, 2021.03. 국립대학 육성사업 4년 연속 선정, 2021.03. 대학 혁신지원사업 3년 연속 선정, 2021.05. 교원양성대학 미래교육센터설치사업 선정, 2021.03.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10년 연속 선정, 2021.03. 글로벌 교원양성거점대학 지원사업 10년 연속 선정, 2019.10. 교육연구원 '교육논총' 등재지 선정, 2012.11 교육전문대학원 학사과정 설치승인, 2005.03 경인교육대학교 경기캠퍼스 개교, 심오한 진리 탐구 큰 힘 / 교직 품성 도야 큰 사랑 / 민주적 지도성 함양 큰 빛

[음성] 70여 년 동안 우수한 초등 교원 양성을 목표로 우리나라 초등 교육에 정말 많은 공헌을 해왔잖아요. 저도 큰 힘, 큰 사랑, 큰 빛이라는 우리학교의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진정한 교육자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자막] 선생님이기 때문에 가질 수 밖에 없는 고민들. 고민의 무게를 덜어준 경인교대에서의 소중한 시간들. 김미라 선생님 (경인교육대학교 졸업생)

[음성] 선생님이기 때문에 가질 수 밖에 없는 고민이 참 많거든요. 경인교대에서 4년 동안 초등학생들을 위한 기본적인 교육에 대해 폭넓고 깊이 있게 배웠어요. 덕분에 지금 아이들을 대할 때 참 많은 도움이 되는 거 같아요.

[자막] 김성원 (생활과학교육과16학번)

[자막] 14개 전공 - 유아교육과, 영어교육과, 윤리교육과, 국어교육과, 사회과교육과, 수학교육과, 과학교육과, 체육교육과, 음악교육과, 미술교육과, 생활과학교육과, 컴퓨터교육과, 교육학과, 특수(통합)교육학과. 전국 최대규모의 교육전문대학원

[음성] 저희 학교는 초등교육이라는 공통분모를 토대로 14개의 다양한 학과가 함께 어울리며 서로 소통하고 있는데요. 다양한 학과 외에도 전국 교대 중 최대 규모의 교육전문대학원이 큰 자랑입니다. 저도 나중에 대학원에 입학해서 교육전문가로서 역량을 더 키워나갈 생각입니다.

[자막] 김아원 (교육학과 16학번)

[자막] 캠퍼스에 대한 로망 100% 충족. 역사와 전통의 인천캠퍼스, 첨단 교육 인프라를 갖춘 경기캠퍼스

[음성] 대학 캠퍼스생활에 로망이 없는 사람이 있을까요? 그 부분에 있어서 우리학교는 그 로망을 백 퍼센트 충족시켜주는 것 같아요. 우리 학교는 규모도 크고 캠퍼스도 두개나 있어서 4년 동안 두 개의 캠퍼스를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아요.

[자막] 전태일 前 교장선생님 (인천인주초등학교)

[자막] Gyeongin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 최우수 등급 획득. 대학 혁신지원사업 3년 연속 선정. 국립대학 육성사업 4년 연속 선정. 교원양성대학 미래교육센터 설치사업 선정

[음성] 교육대학교 중에서 항상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고, 더 좋은 대학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 15기 졸업생으로서 정말 뿌듯합니다.

[자막] 세상을 따뜻하게 보듬는 큰 사랑으로 서로의 가치를 키워가는 경인교육대학교

[자막] 김진아 교감선생님 (인천석정초등학교)

[자막] 찾아가는 진로교육 멘토링. 아이들에게 꿈과 미래를 선물하는 소중한 시간

[음성] 경인교대의 멘토링 프로그램은 일회성 행사가 아니라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는 데에 의미가 큰 것 같아요. 교사로서 놓칠 수 있는 부분을 멘토링 프로그램이 채워주고 있다는 느낌이 들고요. 특히 우리 아이들에게 자신의 미래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선물해주는 것 같아 감사합니다.

[자막] 전지식 (평생교육원)

[음성] 저는 경인교대 평생교육원을 다니면서 취미생활에 큰 재미를 붙이고 있습니다. 요즘 100세 시대잖아요. 시간도 많은 만큼 취미생활도 더욱 재밌게 할거고, 기회가 된다면 취미나 전공을 살려서 새로운 일을 하고 싶은 생각도 있습니다.

[자막] 김경숙 연구원 (한국다문화교육연구원)

[자막] 다문화 시대 공존의 길을 모색하다

[음성] 현재 우리 사회는 100명 중 4명이 외국인이므로 다문화 사회에 진입하였습니다. 진정한 의미의 다문화 사회는 다름으로 인한 불평등과 편견이 없는 공평한 공동체 사회를 이루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 대학의 다문화교육연구원은 많은 연구와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막] 상상의 기치 아래 글로벌 인재 양성의 산실이 되고 있는 경인교육대학교

[자막] 박주형 교수 (교육학과)

[자막] 교류 협정체결 16개국 42개 기관 교환학생 자매대학 파견 7개국 12개 대학

[음성] 통계적으로 우리 학생들은 다른 학교보다 해외 교류 프로그램에 매우 높은 참여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만큼 학생들을 위한 글로벌 프로그램의 기회가 많고 학생들 또한 매우 열정적으로 도전하고 있습니다.

[자막] 권나우 (유아교육과 17학번)

[자막] FOREIGN COUNTRY. EDUCATION SERVICE PROGRAM. 해외교육봉사 프로그램 배움의 가치를 글로벌하게 체험하는

[음성] 사실, 제가 하는 해외 봉사라는 건 교육 봉사라는 특수한 케이스잖아요. 짧은 시간이지만 어려운 아이들과 배움의 가치를 나눌 수 있고, 아이들이 배움을 통해 희망을 품는 게 눈에 보여서 뿌듯해요. 나중에 진짜 선생님이 됐을 때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자막] 송하연 (글로벌교사교육전공)

[자막] 글로벌 교원양성 프로그램 Global Teacher's University. 글로벌 교사 양성을 선도하는 경인교육대학교

[음성] 미국에 선생님이 된다는게 막연하게만 느껴졌는데요. 대학원에 입학하고 글로벌 교사 교육 석사과정을 배우면서, 상상만 하던 꿈에 한 발짝 다가가는 느낌이었습니다. 꼭 복수석사학위를 취득해서 또 다른 글로벌 교사의 성공사례가 되겠습니다.

[자막] 김종영 선생님 (교육전문대학원 1호 박사)

[자막] 우수한 교수진 풍부한 교육인프라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음성] 저는 이번에 경인교대 교육전문대학원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초등교사로서 배워야 할 지식도 많아지고 있고, 다양한 교습법도 나오고 있어서 이에 대한 공부가 필요합니다. 졸업한 현재에도 교수님들과 초등교육에 관한 대화를 나누면서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자막] 한구용 前 교장선생님 (경기도한마음초등학교)

[자막] 국내 초등교육의 청사진을 제시하는 경인교육대학교

[음성] 더 나은 교육, 참된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스스로의 전문 역량을 키우며 끊임없이 발전하는 것이 바로 참된 스승으로 거듭나는 지름길입니다. 지금처럼 자랑스러운 경인교대 후배들이 우리나라 초등 교육을 바르게 이끌어 가주길 바라며 항상 마음속으로 응원하겠습니다.

[자막] Mary Lorna Kibbee (원어민 교수)

[자막] 경인교육대학교는 한국의 초등교육 분야에서의 선두주자입니다. 이 곳에서는 많은 프로그램 및 우수한 학업 환경을 학생들에게 제공합니다. 경인교대는 교육전문가들이 교육역량과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도록 우수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음성] Kyung-In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is a leader in the field of Primary school education here in Korea. It offers many services and programs to students in a caring, natural, and academic superior environment. The university provides safe nurturing environments for students, teachers and professionals, who seek to improve their teaching skills and their leadership qualities.

[자막] 김창원 총장

[음성] 경인교육대학교는 사람을 기르고, 지식을 발전시키며, 국립대학으로서의 책무를 다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희와 한마음이 되어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자막 / 음성] 나는 꿈이 있습니다. 나는 꿈이 있습니다.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 수 있다고.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세상이 펼쳐질 것이라고.

[음성] 그렇게 우리는 경인교대와 함께 꿈꾸는 내일을 향해 함께 달립니다.

[자막] 미래를 디자인하는 교육의 중심.

[자막] 경인교육대학교. GYEONGIN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GINUEPRIDE

미래를 디자인하는 교육의 중심, 경인교육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