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기기

home > 커뮤니티 > 대학소식 > 학교뉴스

학교뉴스

GTU 공동 대회 다문화교육 프로젝트 발표 부분 최우수상 및 영어모의수업 시연 부분 인기상 수상

상세보기
작성자 국제교류센터
게시일 2017-11-21 18:09:54 조회수 415

 

 

GTU 공동 대회 다문화교육 프로젝트 발표 부분 최우수상 및

영어모의수업 시연 부분 인기상 수상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 및 글로벌교원양성거점대학(GTU: Global Teachers’ University) 거점대학*이 주관하는 공동 영어모의수업 시연 및 다문화교육프로젝트 발표 대회20171116() 인천 오라카이 송도 파크호텔에서 개최되어 1118() 막을 내렸다.

*GTU사업 거점 대학 : 경인교대, 경북대, 제주대, 한국교원대

올해 대회에는 4GTU 거점대학을 비롯하여 위해 권역별 교육대학 및 사범대학을 초청하여 총 7개 대학 21개 팀이 참가하였다.

  

영어모의수업 시연 대회는 예비교사의 영어수업 능력 향상과 창의적인 수업 아이디어 공유를 위한 장으로 2014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왔다. 또한 다문화교육프로젝트 발표 대회는 예비 교사의 다문화 교육에 대한 이해 증대를 위해 다문화 교육과 관련된 연구를 수행하고 발표·공유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개최되었다. 대회의 참가 학생들은 서로의 발표를 경청하며 우수한 수업 아이디어 및 연구 결과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는 각기 다른 대학의 참가 학생들 간 교류 및 친목 도모를 위해 예비교사 어울림 마당을 처음 시행하여 조별로 교육문제 해결 프로젝트를 수행하였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같은 진로를 가진 예비교사로서 교육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며 해결방안을 탐구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한편, 18일 진행된 시상식에서 우리 대학은 다문화교육프로젝트 발표 부분 최우수상인 좋은 연구상(한국연구재단 이사장상)’[영어교육과 김남희, 컴퓨터교육과 권다빈]영어모의수업 시연 부분 인기상(GTU사업단 협의체상)’[영어교육과 성지윤, 정지원, 김준연]을 수상하였다.

영어모의수업 시연 부분 최우수상 좋은 수업상(교육부장관상)’은 제주대학교가, 다문화교육프로젝트 발표 부분 인기상(GTU사업단 협의체상)’은 대구대학교가 수상하였다.

 

우리 대학 GTU사업단 강정진 단장은 대회를 마치며 “GTU사업단 공동 대회가 수업 과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우열을 가리는 것에 그치지 않고, 서로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자리가 되길 바라며, 내년에는 더 많은 대학이 참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프린트
교내 주요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