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기기

home > 커뮤니티 > 대학소식 > 학교뉴스

학교뉴스

진로 설계 특강 DAY

상세보기
작성자 기획처
게시일 2018-06-08 10:41:36 조회수 486

 진로 설계 특강 DAY

 

대학 특성화사업단(사업단장 김호)201864(),5() 2회에 걸쳐 인천캠퍼스 인문사회관 139호에서 진로설계 특강을 개최하였다.

 

진로설계 특강은 특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재학생들이 진로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하였으며 특성화사업 참여 멘토 및 특강신청자등 160여명의 참여 속에 성료하였다.

 

이번 특강은 교직·비교직 진출 선배 특강으로 나눠 진행되었다.

4() 특강에서는 교직 진출 선배들을 초청하여 교직생활 및 수업노하우 등의 이야기를 듣는 자리로 마련하였으며 예비교사들에게는 교직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 해 볼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

 

첫 시간은 발산초 김택수(윤리, 98학번), 남양주 판곡초 조상희(유아, 99학번) 교사가 <마술과 함께하는 행복한 교실수업>이라는 주제로 마술시연과 함께 특강을 진행하여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부천 중흥초 윤은주(음악, 78학번) 수석교사는 강연을 통해 수업명인으로 인정받고 현재의 수석교사에 이르기까지 한 창의적인 수업연구 내용을 실제 수업자료를 통하여 알기 쉽게 설명 하였으며, 우리대학 미술교육과 김해경(미술, 92학번) 교수는 경인교대에 입학하게 된 에피소드 및 현재 교수로 재직하게 된 과정을 진솔하면서도 위트있게 풀어내었다.

 

5() 비교직 진출 특강에서는 교직분야가 아닌 타 분야로 진출하여 활약 중인 선배들을 초청하였다. 초등교사가 아닌 현재의 직업을 선택하게 된 계기 등을 통해 교대 출신자도 타 분야로 진로를 설정할 수 있다는 생각의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였다,

 

그 첫 번째로 YTN 우철희(영어, 04학번) 기자가 교대 출신 최초의 방송기자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가감없이 들려주어 참석한 재학생들의 큰 공감을 이끌어내었다. 이어서 JTBC 김민아(컴퓨터, 08학번) 기상캐스터<인생은 생방송이 아니다>라는 주제로 인생을 생방송처럼 완벽하게 살아야 한다는 생각을 내려놓고 스스로의 마음에 집중하여 하고 싶은 것을 찾길 바란다고 하였다.

늦은 시간까지 재학생들의 질문이 이어져 특강에 대한 열의를 느낄 수 있었다.

 

김호 특성화사업단장은 재학생들이 우리대학 출신 교사, 교수, 방송인의 삶의 이야기를 통하여 자신의 진로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김택수 교사  <마술과 함께하는 행복한 교실 수업>

 

      * 윤은주 수석교사 <교사, 수업으로 성장하다>

 

 

* 김해경 교수 <한 번에 한 걸음씩>

 

       * 우철희 기자 <교대에 왔는데... 교사 아닌 다른 길을 꿈꾼다?>

 

 

       * 김민아 기상캐스터   <인생은 생방송이 아니다>

 

 

프린트
교내 주요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