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기기

home > 커뮤니티 > 대학소식 > 학교뉴스

학교뉴스

2018년 국립대학 육성사업 사업계획 평가 최고등급 (A)

상세보기
작성자 기획처
게시일 2018-08-06 14:14:14 조회수 315

2018년 국립대학 육성사업 사업계획 평가 최고등급 (A)

 

 

우리 대학은 교육부 재정지원사업인 「국립대학 육성사업」사업계획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등급을 받아 전년도(361백만원) 대비 약 74% 증가된 627백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하였다. 이는 전국 교대 중 최대 금액이다.

 

국립대학 육성사업은 국립대학 혁신지원사업(PoINT)이 올해 확대 개편된 사업으로서 향후 5년간 고등교육의 공공성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정과제와 연계한 국립대 고유의 역량 강화 사업을 자율적으로 기획·추진하는 사업이다.

 

국립대학 육성사업 지원금은 교육여건 개선, 연구성과 강화, 고등교육 기회균등, 지역사회 발전기여 등 공통지표 외에도 대학별 자율로 사업목표 및  비전을 달성할 수 있도록 자율지표를 설정할 수 있어 우리 대학의 특성화와 중장기 발전계획 추진에 더욱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박철희 기획처장은 “최근 연이은 교육부 재정지원사업 평가에서 우리 대학이 우수한 실적을 거둔 것은 학생과 교수·직원들이 합심하여 이루어낸 성과가 평가 결과로 나타낸 것”이며, “이번 사업을 통해 대학의 중장기 발전계획과 연계하여 국립 교육대학으로서의 국가적 사명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2018년 국립대학 육성사업 중  "지역사회문화예술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이 전시회 관람 모습>

프린트
교내 주요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