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기기

home > 커뮤니티 > 대학소식 > 학교뉴스

학교뉴스

경인교대, 미국 앨라배마주와 공동 학위과정 논의

상세보기
작성자 기획처
게시일 2019-06-27 17:25:37 조회수 499

경인교대, 미국 앨라배마주와 공동 학위과정 논의

 

지난 6월 21일 미국 앨라배마주 교육 대표단이 우리 대학을 방문하였다. 이번 대표단에는 미국 앨라배마대학교  Steve Katsinas 교육정책센터장, 한미교육경제협의회(A-KEEP) 한미순 대표,  어번대학교 Timothy Lewis 교수, 웨스트 앨라배마대학교 Rachel Dunbar 교수, 애틀란타 한국교육원 조재익 원장 등이 포함되어 있다. 

 

앨라배마주 교육대표단은 한국 교육부에서 추진 예정인 STEM(수학, 과학, 기술, 공학) 분야 중등교사자격증 취득 및 석사 공동학위과정(Dual Degree, 1+1 프로그램) 운영, 학부생 교육실습 등 교류협력 사업 논의를 위하여 본교를 방문하였다.

 

우리 대학 고대혁 총장은 “미국 앨라배마주와 본교의 활발한 교류협력에 박차를 가하여 예비교원들에게 해외진출 기회의 다양성을 확보하고, 글로벌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진정한 파트너쉽을 구축해나가기를 바란다”며 앨라배마주 교육 대표단에게 환영 인사를 전하였다.

 

이에 앨라배마주 교육대표단 대표인 앨라배마대학교 교육정책센터장 Steve Katsinas는 “한국의 수학, 과학, 컴퓨터 등 우수한 예비 교사 및 현직 교사에서 앨라배마주 교사 자격증을 부여하고 앨라배마주 학교에 취업을 지원함으로서 앨러배마주의 부족한 교원 수급 해소 및 진정한 교육 비전을 공유할 수 있는 협력관계를 지속하길 바란다”고 전했으며, 한미교육경제협의회 한미순 대표는 “한국과 미국의 교육기관 간 협력을 위해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양국 교류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우리 대학은 앨라배마주와 공동 석사학위 과정 운영을 위하여 교육과정 개설 및 학생 선발 방안 등에 관한 세부적인 논의를 추가 논의할 예정이며, 빠르면 2020년부터 공동 석사학위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프린트
교내 주요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