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학사정보(구) 통합학사 포털시스템
키워드검색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열정, 가치를 실현하는 대학
커뮤니티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열정, 가치를 실현하는 대학

학사일정

일정 더보기

학교뉴스

[보도자료]경인교육대학교, 제2회 국제심포지엄 개최

조회 2556

기획처 2019-11-05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경인교육대학교, 제2회 국제심포지엄 개최 




경인교육대학교(총장 고대혁)는 11월 1일 금요일 오후 2시, 인천캠퍼스 예지관에서 “Educational Leadership in the International Context(교육 리더십: 글로벌 차원의 시사점)”를 주제로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하였다. 



 금번 국제심포지엄은 미국 인디애나주립대학, 라오스 국립대학, 태국 마하사라캄국립대학, 덴마크 UCC 대학 등 해외자매대학 관계자 7명과 경인교육대학교 교수, 직원, 재학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에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경인교육대학교 고대혁 총장은 “선도적인 교육변화를 시도하는 해외 각국의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참석하신 모든 교육관계자가 교육 혁신을 도모하기 위한 소중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인사말을 전하였다.



 4개 세션의 주제발표 후 교육리더십 연구 및 운영 경험에 관한 청중들의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이를 통해 심도있는 의견이 공유됨으로써 미래사회에 부합하는 양질의 교육발전 방안을 고민하는 뜻깊은 자리가 이어졌다. 

 


 경인교육대학교에서는 이번 국제심포지엄을 계기로 활발한 국내외 교류를 통해 글로벌 교육리더십 모델 및 관련 교육 사례를 널리 알리며 초등교육의 글로벌 허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