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학사정보(구) 통합학사 포털시스템
키워드검색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열정, 가치를 실현하는 대학
커뮤니티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열정, 가치를 실현하는 대학

학사일정

일정 더보기

학교뉴스

경인교육대학교 도서관 주최「시민교육 서평쓰기대회」시상식 개최

조회 3367

기획처 2019-12-17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경인교육대학교 도서관 주최「시민교육 서평쓰기대회」시상식 개최



우리대학에서는 도서관(관장 안금희)이 주최하는 「시민교육 서평쓰기대회」 시상식을 12월 2일(월) 인천캠퍼스 총장실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서평쓰기대회는 9월 2일(월)부터 10월 21일(월)까지 경인교육대학교 학부생을 대상으로 시민교육 관련 주제의 지정도서 4권에 대한 서평을 공모하여,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10명의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최우수상 1명, 우수 3명, 장려 6명에게 경인교육대학교 총장상과 부상이 주어졌다.


안금희 도서관장은 “이번 서평쓰기대회가 예비 초등교원에게 민주 시민의식을 함양하여 시민교육 전문성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자신의 생각을 창의적이고 올바른 글로 표현하는 능력을 기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의 실력 향상을 기대한 한편, “도서관 행사에 학생들의 많은 참여와 협조를 당부하고, 독서진흥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서평쓰기대회 수상자는 물론 참여한 모든 학생에게도 감사드린다.”는 축하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고대혁 총장은 축사에서“자신의 일생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것의 시작으로 책은 중요한 촉매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한다. 꾸준히 도서관을 이용하면서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책을 찾고, 그 안의 지식과 지혜를 습득해 나가야 한다.”고 학생들에게 독서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하였다. 이어“학생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히며 수상자를 격려하였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