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학사정보(구) 통합학사 포털시스템
키워드검색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열정, 가치를 실현하는 대학
커뮤니티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열정, 가치를 실현하는 대학

학사일정

일정 더보기

학교뉴스

경인교대, 발전기금 장학증서 전달식 개최

조회 3168

기획처 2020-01-06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경인교대, 발전기금 장학증서 전달식 개최




 경인교육대학교(총장 고대혁)는 2019년 12월 19일(목) 11:00 경인교대 인천캠퍼스 예지관 2층 컨벤션룸에서 2019학년도 재단법인 경인교육대학교 발전기금 장학증서 전달식 행사를 가졌다.


  이 날 행사에는 고대혁 총장을 비롯하여 이기선 동문, 장수년 동문, 故조한보 명예교수 자녀 조경희님, 임형진 명예교수, 정동권 前총장, 강미정 국민은행 계산동지점장, 김동현 청운교회 부목사, 이승삼 총동문회장, 김호 교수협의회장, 김문형 직장협의회장, 오정재 경인교대 부설초등학교 교장 등 장학증서 대표 수여자 및 수혜학생, 주요 보직교수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번 장학증서 전달식은 재단법인 경인교육대학교 발전기금에 장학금 등 발전기금을 기탁한 후원자의 고귀한 정신을 되새기고, 수혜학생과의 만남의 장을 갖는 등 아름다운 기부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하여 개최되었다.


  경인교육대학교 고대혁 총장은 “우리 대학 발전기금 장학증서 전달식에 참석해 주신 내·외빈분들께 감사드린다. ‘평생을 행복하고 싶다면 다른 사람들을 도우라’는 말이 있듯이, 나눔의 가치를 보여주신 기탁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대학에서도 대학발전기금을 통한 장학 사업에 더욱 힘쓰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재단법인 경인교육대학교 발전기금은 우수학생들이 경제적 어려움 없이 공부하고, 학부모님들의 등록금 부담을 경감하고자 매년 400여명의 재학생들에게 총 3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해오고 있으며, 이를 위해 기금 모금 활동에 힘쓰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