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학사정보(구) 통합학사 포털시스템
키워드검색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열정, 가치를 실현하는 대학
커뮤니티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열정, 가치를 실현하는 대학

학사일정

일정 더보기

학교뉴스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인천광역시교육청과 인공지능 융합교육 석사과정 운영 협약 체결

조회 3225

기획처 2020-02-13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인천광역시교육청과 인공지능 융합교육 석사과정 운영 협약 체결



경인교육대학교(총장 고대혁) 교육전문대학원은 2020년 2월 10일 인천광역시교육청과 인공지능 융합교육 석사과정 운영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을 통해 인천광역시교육청과 국내 5개 대학(경인교육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인하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한국교원대학교)은 ‘인공지능(AI) 융합교육’ 전공과정을 개설·운영하는 등 인공지능(AI) 전문성을 갖춘 교사 양성을 위해 노력하기로 하였다.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은 올해 하반기부터 AI 융합교육 석사 과정을 신설하고 입학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입학생은 연구계획서와 자기소개서 등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선발되며 학비는 시교육청과 학생 개인이 절반씩 부담한다.


경인교대 교육전문대학원 김창원 원장은 “미래사회에는 인공지능융합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며, 우리 대학원은 선도에 설 것”이라고 전했다.


인천시교육청 창의인재교육과 장학사는 "인천 지역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만큼 경인교대와 인하대에서 뽑는 인원이 가장 많다. 앞서 겨울방학에는 교원 500명을 대상으로 AI 세미나와 기초 연수를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한 내용은 경인교대 교육전문대학원 행정실(032-540-1342)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