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학사정보(구) 통합학사 포털시스템
키워드검색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열정, 가치를 실현하는 대학
커뮤니티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열정, 가치를 실현하는 대학

학사일정

일정 더보기

학교뉴스

경인교육대학교 홈페이지 웹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

조회 2265

전산정보원 2020-04-07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경인교육대학교 홈페이지 웹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



경인교육대학교 홈페이지(www.ginue.ac.kr) 가 2020년 4월 6일자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국가공인 인증기관인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및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으로부터 웹 접근성 표준 지침을 준수하는 우수사이트 인증WA인증마크(Web Accessibility Certification)를 획득하였다.


마크를 획득하려면 까다로운 단계를 거쳐야 한다.

먼저 인증기관의 서면심사와 전문가와 장애인이 참여한 2단계 전문가 심사 등에서 준수율이 95% 이상 되어야 하고, 장애인 당사자가 직접 심사를 진행하는 3단계 사용자 심사에서 준수율이 100%가 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 대학은 시스템 개발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과 시각적 디자인을 꾸준히 향상시켜 왔다.

웹 접근성 품질 인증 제도는 장애인 및 고령자등 정보 소외 계층을 포함하여 모든 사용자가 웹 사이트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기 위하여 웹 접근성 표준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에 대해 1차 및 2차 심사를 거쳐 통과한 우수 홈페이지에만 부여되고 있다.


전산정보원장 허경 교수는 “모든 학사운영과 교육과정이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지기 때문에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작년 말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해 장애인, 고령자 등 정보 접근 약자가 불편 없이 정보를 획득할 수 있는 홈페이지가 됐다”고 밝혔다.


또한, 경인교육대학교는 이번 'WA인증마크' 획득을 계기로 일반 사용자는 물론 장애인 및 고령자들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보편적 서비스 제공을 위해 향후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다 할 것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