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학사정보(구) 통합학사 포털시스템
키워드검색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열정, 가치를 실현하는 대학
커뮤니티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열정, 가치를 실현하는 대학

학사일정

일정 더보기

학교뉴스

경인교대 GTU사업단, 「2020 GTU 글로벌 다문화 교육특강(1차)」 성료

조회 2207

기획처 2020-06-08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경인교대 GTU사업단, 「2020 GTU 글로벌 다문화 교육특강(1차)」 성료




경인교육대학교(총장 고대혁) 글로벌 교원양성 거점대학(GTU) 지원 사업단(단장 이동환, 이하 GTU 사업단)은 2020년 6월 3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2020학년도 GTU 글로벌 다문화 교육 특강(1차)」을 실시하였다.

최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사태로 인하여 학생 및 강사의 건강을 보호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를 이행하기 위하여 본 행사를  온라인으로 실시간 진행하였다.


본 행사는 교육부 재정 지원 사업인「글로벌 교원양성 거점대학(GTU)」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예비교사들에게 다문화교육 인식 및 태도와 지식을 심어주기 위해, 안산시 원곡초등학교 조규희 선생님을 초청하여‘예비 교사 다문화 교육 역량 강화: 차별 없이 빠짐없이 아이들아, 우리 같이 가자!’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조규희 선생님은 다문화 교육현장 경험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주었으며, 새내기 교사가 마주할 수 있는 어려움, 다문화 아동이 증가하는 시대에 맞춘 다문화교육의 필요성 등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였다. 또한, 학생들은 활발한 소통을 통해 학습지도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이번 특강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한편, GTU 사업단은 앞으로도 예비교사들의 글로벌·다문화 교육역량 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주제로 강연 등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할 예정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