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학사정보(구) 통합학사 포털시스템
키워드검색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열정, 가치를 실현하는 대학
커뮤니티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열정, 가치를 실현하는 대학

학사일정

일정 더보기

학교뉴스

경인교대-미국 인디애나주립대 온라인 해외교육연수 실시

조회 2001

기획처 2020-08-05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경인교대-미국 인디애나주립대 온라인 해외교육연수 실시




경인교육대학교(총장 고대혁) 국제교류센터 GTU(Global Teacher’s University, 이하 GTU)사업단에서는 미국 인디애나 주립대학교(Indiana State University)와 협력하여 2020년 7월 16일부터 8월 1일까지 3주 동안 온라인 해외교육연수를 운영하였다.


금번 온라인 해외 교육연수는 미국 인디애나주립대학교의 교수진, 초등교장 및 교사단, 지역사회관계자 등과 협력하여 미국 교육 현장과 제도에 관하여 다양하게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였으며 경인교대-인디애나 주립대 재학생 각 15명씩 총 30명이 참가하였다.


경인교대 국제교류센터 이동환 소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해외 교육 프로그램 파견이 불가능한 상황이지만, 온라인 시스템을 활용한 실시간 쌍방향 소통 시스템, 경인교대-인디애나주립대 재학생 멘토-멘티 구성 및 공동과제 부여 등의 다양한 동기유발 장치를 구성함으로써 학생들이 대면 연수와 같은 몰입감과 연수의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라며 기획 의도를 전하였다.


이 프로그램에 참가한 경인교대 재학생들은 “미국에서 이루어지는 초등교육을 접하고 현장 교사의 실제 경험담을 들을 수 있는 정말 소중한 기회였으며, 무엇보다 미국 교대생들과 비대면으로 만나 의견을 나누고 심포지엄 발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예비 교사로서 폭넓은 경험을 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경인교대 국제교류센터 GTU사업단은 2020학년도 2학기 가정학습주간, 동계방학기간에도 미주·유럽, 아시아 등의 자매대학과 협력하여 다양한 온라인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경인교대 재학생들이 글로벌 시대를 이끌어갈 국제경쟁력을 갖춘 교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