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학사정보(구) 통합학사 포털시스템
키워드검색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열정, 가치를 실현하는 대학
커뮤니티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열정, 가치를 실현하는 대학

학사일정

일정 더보기

학교뉴스

경인교대,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2회 연속 선정

조회 1749

기획처 2020-08-18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경인교대,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2회 연속 선정




우리 대학은 2020년 교육부에서 진행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2회 연속 선정되어 진로체험 프로그램의 우수성 및 시설 안전성 등을 인정받았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를 무료로 제공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3단계의 심사를 거쳐 인증해주는 제도이다. 선정된 기관은 향후 3년간 인증마크가 부여되며, ‘꿈길’사이트 내에서 인증기관으로 홍보된다.



경인교대 고대혁 총장은 “우리 대학은 관내 초·중·고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국립대학 교원양성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번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2회 연속 선정을 계기로 그 기능을 더욱 강화해 관내 초·중·고등학생과의 교류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경인교대는 2019년 기준 인천 및 경기지역 초·중·고 36개교를 대상으로 진로체험을 운영한 바 있으며, 약 1,694명의 학생들에게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또한, 경인교대는 교내 진로체험 이외에도 안양시 진로페스티벌 참가 등 초·중·고교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진로 관련 체험 프로그램을 계획·운영하여 지역사회의 인재 양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