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학사정보(구) 통합학사 포털시스템
키워드검색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열정, 가치를 실현하는 대학
커뮤니티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열정, 가치를 실현하는 대학

학사일정

일정 더보기

학교뉴스

2019 세계시민교육 특강 [다큐멘터리 피디가 바라본 전쟁]

조회 2449

기획처 2019-10-18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19 세계시민교육 특강 다큐멘터리 피디가 바라본 전쟁




경인교육대학교 국제교류센터(소장 이동환)는 지난 9월 25일 시사인의 김영미 분쟁지역 전문PD를 초청하여 ‘다큐멘터리 피디가 바라본 전쟁: 어른들을 위한 평화강의’라는 제목으로 특강을 개최하였으며 재학생 약 70여명이 참여하였다.


이날 특강에서 김영미PD는 세계 여러 분쟁현장을 직접 방문하며 취재했던 경험과 최근 국제적으로 큰 이슈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세계의 전쟁과 난민에 대한 실태를 소개하며 갈등이 해결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수단으로 교육의 중요성을 언급하였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예비교원으로서, 그리고 세계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전쟁 및 난민에 대한 시각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특강 참여 소감을 전하며, 강의가 끝난 이후에도 열띤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김영미PD는 "교실현장에 나가는 여러분들이 교육자로서 평화교육이 정착될 수 있도록 초등학생에게 공존과 같이 살기를 가르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전하며, "우리나라 초등학생들이 체계적이고 건실한 교육을 통하여 평화를 사랑하는 세계시민이 될 수 있도록 막중한 책임을 가져주기를 바란다."며 당부의 말을 전하였다.


국제교류센터에서는 예비교원들을 위한 다양한 세계시민교육아카데미, 프로그램 및 특강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