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학사정보(구) 통합학사 포털시스템
키워드검색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내 최고의 초등교원 양성대학
대학소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내 최고의 초등교원 양성대학

학사일정

일정 더보기

인사말

우리 대학은 교육의 미래를 이끌고 미래 대학의 표준을 보이기 위해 담대하고 도전적인 과업 을 수행할 것입니다.

미래를 디자인하는 대학, 국립 경인교육대학교를 찾아 주신 모든 분께 인사드립니다.
경인교육대학교 총장 김창원 사진

우리 대학은 1946년 개교 이후 한국전쟁과 산업화 시기, 정보화 시기를 관통하며 대한민국 교육 발전의 디딤돌 역할을 해 왔습니다. 현재는 인천시와 경기도에 두 캠퍼스를 운영하며 교육과 연구 양면에서 최고이자 최대인 교육대학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제 4차 산업혁명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미래의 교육, 교육의 미래를 위해 또 한 걸음 크게 내딛고자 합니다.

우리 대학은 「큰 힘, 「큰 사랑, 「큰 빛을 모토로 삼아 우수한 미래 교사를 양성하고, 유·초·중등 및 평생교육과 특수교육을 망라하는 연구 성과를 창출하며, 지역사회와 산업체를 아우르며 대학과 교육 공동체의 상생적 발전을 추동하는 일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저희와 함께할 학생, 교사, 연구자, 기업가, 현장 전문가들의 동참을 기다립니다.

우리 대학은 교육의 미래를 이끌고 미래 대학의 표준을 보이기 위해 담대하고 도전적인 과업을 수행할 것입니다. 창의적인 상상력과 공감적인 소통이 그 바탕이 되고, 그 성과는 미래로, 지역사회와 국가로, 다음 세대에게로 뻗어 갈 것입니다. 우리 대학을 찾는 모든 분이 ‘경인교대’라는 창(窓)을 통해 행복한 미래를 디자인하고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경인교육대학교 제8대 총장 김창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