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키워드검색
열린광장

[디지털미디어교육] 2023-1학기 학위논문 계획서, 학위논문 제목 변경 신청서 제출 및 학위논문 세미나 안내

조회 360

디지털미디어교육 2023-06-02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23-1학기 학위논문 계획서, 학위논문 제목 변경 신청서 제출 및 학위논문 세미나(계획발표, 중간발표) 안내


안녕하세요? 디지털미디어교육전공입니다.

2023-1학기 학위논문 계획서 제출 및 학위논문 세미나 일정 및 방식에 대해 안내합니다.


1. 계획발표: 학위논문 계획서 및 발표 PPT 제출


■ 제출 대상: 논문 과정을 희망하는 3학기차 이상인 재학생으로 지도교수 선정이 완료된 자

※ 야간제, 계절제 모두 대상에 포함됩니다.

※ 논문대체보고서 과정을 희망하는 분들은 제출 대상이 아닙니다.

※ 지도교수 신청을 진행하시지 않은 분께서는 제출하실 수 없습니다. 

※ 아직 지도교수를 신청하시지 않은 3학기차 이상 재학생, 휴학생께서는 9월(2023-2학기)에 필히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제출 기한: ~2023년 7월 28일 (금) 14:00


■ 제출 방법

1) 첨부된 논문계획서 서식 파일(붙임 1) 다운로드 및 작성

2) 지도교수님 허가(해당 메일을 학과 사무실 메일로 ‘전달’하여 허가 확인)

3) 논문계획서와 발표 PPT를 전공 사무실에 제출(학과 사무실 메일: gradu347@ginue.ac.kr)

4) 학사정보시스템에 내용 입력(학사정보시스템 → 학위논문관리 → 논문계획서 작성)


2. 학위논문 제목 변경 신청서 제출


■ 제출 대상: 논문 과정을 희망하는 3학기차 이상인 재학생으로 이미 학위논문 계획서를 제출했으나 학위논문 제목 변경을 희망하는 자


■ 제출 기한: ~2023년 6월 30일 (금) 14:00


■ 제출 방법

1) 첨부된 학위논문 제목 변경 신청서 제출(붙임 3) 다운로드 및 작성

2) 지도교수님 허가(해당 메일을 학과 사무실 메일로 ‘전달’하여 허가 확인)

3) 학위논문 제목 변경 신청서를 전공 사무실에 제출(학과 사무실 메일: gradu347@ginue.ac.kr)

※ 변경된 제목으로 이번 학기 중간발표를 희망하시는 분께서는 학위논문 제목 변경 신청서를 그 전에 필히 제출하셔야 합니다.


3. 중간발표: 학위논문 초고 제출


■ 논문 과정을 희망하는 3학기차 이상인 재학생으로 학위논문 계획서 제출과 논문 계획발표를 완료한 자

※ 야간제, 계절제 모두 대상에 포함됩니다.

※ 논문대체보고서 과정을 희망하는 분들은 제출 대상이 아닙니다.


■ 제출 기한: ~2023년 7월 28일 (금) 14:00


■ 제출 방법

1) 첨부된 학위논문 작성 지침(붙임2) 참고하여 논문 작성

2) 지도교수님 허가(해당 메일을 학과 사무실 메일로 ‘전달’하여 허가 확인)

3) 학위논문 초고 전공 사무실에 제출(학과 사무실 메일(학과 사무실 메일: gradu347@ginue.ac.kr)


3. 2023-1학기 학위논문 세미나(계획발표, 중간발표) 실시


■ 참관자: 디지털미디어교육전공 재학생 전원

■ 발표자

1) 계획발표: 논문 과정을 희망하는 3학기차 이상인 재학생으로 학위논문 계획서를 제출한 자

2) 중간발표: 논문 과정을 희망하는 3학기차 이상인 재학생으로 학위논문 계획서 제출과 논문 계획발표를 완료한 자

※ 야간제, 계절제 모두 발표자, 참관자 대상입니다.

※ 논문대체보고서 과정을 희망하는 분들은 발표 대상이 아닙니다.


■ 장소: 경인교육대학교 경기캠퍼스 인문사회관 (장소 추후 재공지)


■ 일시: 2023년 8월 5일 (토) 13:30~


■ 과정


<발표 이전>

1) 참관자: LMS 강의콘텐츠란에 게시된 계획발표 자료(PPT)와 중간발표 자료(학위논문 초고)를 읽은 후 질문 게시

2) 발표자: 참관자의 질문에 댓글로 답변


<발표 당일>

1) 발표자: 계획 및 중간발표 진행

2) 진행자: 참관자 질문 공유

3) 교수님: 발표에 대해 피드백 진행

※ 위의 과정이 발표자 수만큼 반복됩니다.


■ 준비자료

1) 계획발표: PPT(교수님용 자료 7부 별도 준비)

2) 중간발표: PPT(교수님용 자료 7부 별도 준비) , 논문 초고(교수님용 자료 7권을 “제본”하여 별도 준비)

※ 전공에서 자료를 인쇄해드리지 않습니다. 발표자께서는 개별적으로 미리 자료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계획발표 PPT 양식(아래의 구성 양식을 따르시되 연구의 내용이나 방법에 따라 조정 가능합니다.)

- 슬라이드 1: 제목, 이름, 소속 등

- 슬라이드 2: 연구의 필요성 및 의의

- 슬라이드 3: 연구문제

- 슬라이드 4-5: 선행연구 검토

- 슬라이드 6: 연구방법 설계

- 슬라이드 7: 향후 논문 진행 계획


■ 중간발표 PPT 양식(아래의 구성 양식을 따르시되 연구의 내용이나 방법에 따라 조정 가능합니다.)

- 슬라이드 1: 제목, 이름, 소속 등

- 슬라이드 2: 연구의 필요성 및 의의

- 슬라이드 3: 연구문제

- 슬라이드 4-5: 선행연구 검토

- 슬라이드 6: 연구방법

- 슬라이드 7-9: 연구결과

- 슬라이드 9: 향후 논문 진행 계획


※ 계획발표와 중간발표를 진행하실 분께서는 필히 지도교수님의 허락을 받아야 하며, 발표 자료를 검토하시고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자료 제출이 마감 기한까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금번 논문세미나에서 발표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학과 행사 참여도는 장학금 대상자 선발 기준 중 하나입니다. 적극적인 참여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문의처) 032-540-1347(디지털미디어교육전공 담당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