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학사정보(구) 통합학사 포털시스템
키워드검색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열정, 가치를 실현하는 대학
커뮤니티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열정, 가치를 실현하는 대학

학사일정

일정 더보기

학교뉴스

GTU 사업단, 「세계시민교육 아카데미」 개최

조회 946

대외협력센터 2022-01-04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GTU 사업단, 「세계시민교육 아카데미」 개최

세계시민교육 아카데미 줌 비대면 강의 현장 모습

우리 대학 글로벌 교원양성 거점대학 지원 사업단(이하 GTU 사업단)은 2021년 2학기에 세계시민교육 아카데미를 실시하였다.

금번 프로그램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와 학교 현장 여건을 고려하여 대면 활동과 비대면 활동을 병행하였다.


유네스코 지속가능발전교육(ESD: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공식 프로젝트인 세계시민교육 아카데미는 세계시민교육

국내외 전문가 워크숍, 초등학교 공개 수업 참관, 현직 지도교사의 수업 설계 멘토링, 예비교사의 수업 실습 등으로 구성된다. 

금번 프로그램에는 인천 소재의 4개 초등학교(간재울초, 금곡초, 당산초, 석천초)가 참여하였다.


아카데미 수료식에서 현직 지도교사 중 한 명은 “예비교사들이 다양한 세계시민교육 활동들을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수업을 진행하여 세계시민교육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평가하였다.


대표 예비교사는 “현직교사의 피드백을 받으며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주제로 융합 수업을 개발하고 진행하는 모든 과정이 미래 교육자로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답하였다.


프로그램을 수료한 현직 지도교사와 예비교사에게는 유네스코 ESD 활동 증명서를 발급할 예정이다. 한편, GTU 사업단은 예비교사의

글로벌·다문화 교육 역량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 활동들을 동계방학에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