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학사정보(구) 통합학사 포털시스템
키워드검색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열정, 가치를 실현하는 대학
커뮤니티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열정, 가치를 실현하는 대학

학사일정

일정 더보기

학교뉴스

미국 Indiana State University와의 교류협약 체결

조회 873

대외협력센터 2022-06-23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미국 Indiana State University와의 교류협약 체결

우리 대학은 6월 17일(금) 경기캠퍼스에서 미국 인디애나주립대학교(Dr. Christopher Olsen, Provost)와 교류협약을 체결하였다.

본 행사에는 김창원 총장, 이재호 부총장 겸 교육전문대학원장, 박영석 교무처장, 손원성 기획처장, 성민창 국제교류센터 소장이 참석하였으며, 인디애나주립대학교에서는 박용준 교수가 대표로 참석하였다.

이번 협약은 양 대학 간 학술 교류, 학술 교류, 교직원 및 학생 방문 교류, 복수학위 프로그램 운영, 기술과학분야 공동 연구 등을 포함한다. 특히, 양 대학은 대학원 석사과정에서 복수학위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는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대학의 복수학위 프로그램이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창원 총장은 “본 협약을 계기로 양 대학의 교류와 협력이 더욱 활발해지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으며, 박용준 교수는 “지난 2018년 협약을 맺은 이후 양교의 협력 관계에 많은 성과와 발전이 있어서 뿌듯하다.”라고 답했다. 

양교의 대표는 앞으로도 양교의 발전과 학생들의 미래를 위해 협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한편, 우리 대학은 미국 인디애나주립대학교와 2018년 2월 협약을 체결한 이래로 매년 중단기 교육실습 프로그램을 추진 중이며, 연간 15~30명 내외의 학생을 파견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