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학사정보(구) 통합학사 포털시스템
키워드검색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열정, 가치를 실현하는 대학
커뮤니티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열정, 가치를 실현하는 대학

학사일정

일정 더보기

학교뉴스

『2022년 에듀테크 R&D 지원센터 구축 및 운영사업』 선정

조회 557

대외협력센터 2022-09-19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22년 에듀테크 R&D 지원센터 구축 및 운영사업』 선정


우리 대학은 지난 15일, 교육부에서 지원하는 『2022년 에듀테크 R&D 지원센터 구축 및 운영사업(이하 에듀테크 사업)에 선정되었다.


에듀테크 사업은 에듀테크 활성화를 통해 미래역량 중심 전환으로 교육 혁신을 유도하기 위한 사업으로서 에듀테크 R&D(연구개발) 센터를 구축하여 학교 현장과 에듀테크 기업과의 연계 활성화를 지원하고, 에듀테크 활용 역량을 갖춘 예비 교원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 사업비 교부금 규모는 5억 원이다.


우리 대학은 경기캠퍼스 100여 평 공간을 활용하여 에듀테크 R&D 지원센터를 구축하고, 현장·기업·대학을 연계하는 플랫폼 및 에듀테크 신기술 실험·실증을 위한 테스트 베드 환경을 마련할 예정이며, 교육과정과 연계한 에듀테크 활용 프로그램을 연구·개발하고, 세미나 및 포럼 운영을 통하여 에듀테크 R&D 기반 교육혁신 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할 계획이다.


사업 책임자인 손원성 기획처장은 “이번 사업 선정으로 에듀테크 산업현장과 교육현장을 매개하는 장을 마련하였다는 것에 의미가 있으며, 교육 현장성을 반영하는 에듀테크 R&D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사업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에듀테크(Edutech)?

 

 

○ 에듀테크는 교육과 기술의 합성어로, 교육에 ICT(정보통신기술)를 접목해 기존 교육 서비스를 개선하거나 새로운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출처: 에듀테크 산업 동향과 시사점에 대한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보고서, `20.4.)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