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학사정보(구) 통합학사 포털시스템
키워드검색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열정, 가치를 실현하는 대학
커뮤니티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열정, 가치를 실현하는 대학

학사일정

일정 더보기

학교뉴스

신영준 교수 ‘풀꽃의 비밀’, 나무꽃의 비밀’ 출간

조회 505

대외협력센터 2022-09-20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영준 교수 ‘풀꽃의 비밀’, 나무꽃의 비밀’ 출간

-식물 이야기꾼 신영준 교수와 함께 하는 꽃의 비밀 들여다보기-


과학교육과 신영준 교수(한국생물과학협회장) 우리 일상에서 흔하게 만나는 풀꽃과 나무꽃에 대한 이야기를 두 권의 책으로 담아내었다.


신영준 교수는 출간의 변에서 고개를 돌리면 사방에서 쉽게 마주치는 식물을 보며 꽃은 왜 이런 모양인지, 이런 모양이 식물에 어떤 이점을 주는지와 같은 궁금증을 꽃의 비밀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나가고 있다고 밝히고 있다.


이 두 권의 책에서는 식물에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느낄 수 있는, 예를 들어 식물의 이름은 무엇인지, 그 이름은 어떻게 지어졌으며 뜻은 무엇인지와 같은 질문들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있다.


식물을 자세히, 오래 보아야 예쁘고, 보는 방법도 인간의 눈높이가 아닌, 식물의 눈높이에서 식물을 바라보면 그 참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무엇보다 식물의 속 사정을 알고 나면 식물을 깊이 이해할 수 있다. 그러면 식물의 아름다움이 다시 보일 것이다. 식물이 전하는 자연의 이치에 감탄할 수도 있으며, 그런 감정은 식물에 고스란히 전해져 인간과 식물이 공존할 수 있게 해 준다.


바로 지성사에서 발간한 ‘풀꽃의 비밀’, ‘나무꽃의 비밀’이라는 이 두 권의 책이 그런 역할을 하고 있다.




관련 링크: https://soriini.tistory.com/216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