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학사정보(구) 통합학사 포털시스템
키워드검색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열정, 가치를 실현하는 대학
커뮤니티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열정, 가치를 실현하는 대학

학사일정

일정 더보기

학교뉴스

‘2023년도 디지털새싹 캠프’ 강사 역량강화 교육 성료

조회 349

국제교류대외협력센터 2023-05-18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23년도 디지털새싹 캠프’ 강사 역량강화 교육 성료




우리 대학은 ‘2023년도 상반기 디지털새싹 캠프’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경기도 캠프에 파견되는 강사 대상 역량강화 교육을 5월 13일 진행했다.


‘디지털새싹 캠프’는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초중고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체험과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하는 디지털 교육캠프이다.


이날 교육은 현직 교사와 디지털·SW교육 사업을 다수 운영한 경험이 있는 SW·AI전문강사로 구성된 강사진이 참여하였으며, ‘2023년도 상반기 디지털새싹 캠프’에 대한 설명으로 강사들의 이해를 돕고, 학생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이 제공될 수 있도록 강사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2023년도 상반기 디지털새싹 캠프’는 경기도 내 초·중·고 학생에게 스토리텔링 기반 사고력코딩, AI 코딩, AI 메이킹 프로그램을 아이들에게 제공하여, SW의 기본 개념과 AI 기능을 학습하여 자신만의 프로그램을 개발하며 디지털 역량과 창의성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사업책임자인 이재호 부총장 겸 교육전문대학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많은 아이들이 학교 현장에서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프로젝트 중심의 학습활동으로 문제해결력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디지털새싹 캠프’는 오는 6월까지 지속해서 운영될 예정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