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학사정보(구) 통합학사 포털시스템
키워드검색

학사일정

일정 더보기

교육실습

[전체] 2021학년도 4학년 수업실무실습 관련 최종 공지

조회 1054

교무처_학사팀 2021-05-28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21학년도 제1학기 수업실무실습관련 최종 공지>

4학년 수업실무실습과 관련한 안내 사항을 공지하오니 정독하시고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코로나 방역 관련

- 실습생 본인과 각 실습학교 구성원들의 안전과 감염예방을 위하여 실습 전 자발적인 코로나 검사를 권장합니다.

- 각 실습학교에서는 실습기간중 매일 실습생 여러분이 자가진단앱을 이용하여 진단 실시 후에 등교하도록 안내할 예정이니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코로나 장기화로 피로감이 누적되어 예방 수칙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가 많으나 각 교육청과 실습학교에서는 여러분이 공무원에 준하는 정도의 엄격한 생활 수칙을 지켜줄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퇴근 후에 사적 모임 등을 자제하고 5인 이상 집합 금지 등의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지난 2학기 실습과 마찬가지로 안전한 실습이 진행되도록 협조하여 주십시오.

 

2. 실습 기간

- 실습과 관련한 실습의 세부적인 사항은 각 교육청이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각 실습학교가 교육청이 제시한 기준 내에서 자율적으로 진행합니다. 인천과 경기의 실습생별 수업지도 시수가 다르고 학교별로도 다를 수 있습니다. 타 학교나 교육청에 비해 시수가 많은 경우 물리적으로는 힘들겠지만 임용 준비나 임용 후의 현장에서 도움이 될 것임으로 긍정적으로 이해하고 진행해 주십시오.

- 실습 기간중 각 학교에서 실시하는 모든 과정에 예의바르고 적극적인 태도로 참여하여 경인교육대학교의 구성원으로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체온이 높거나 기타 건강에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학교 실습담당자와 교무처학사팀으로 즉시 연락하여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십시오. (코로나19 주요 임상증상 : 발열(37.5이상), 기침, 호흡곤란, 오한, 근육통, 두통, 인후통, 후각·미각소실 등)

- 현재의 코로나 상황(수도권 2단계)이 유지된다면 4주 현장 실습을 진행합니다. 특정학교에서 확진자가 발생하여 등교 중단 등의 상황이 발생하면 해당 학교는 2주 간의 비대면 실습으로 전환합니다. 수도권의 코로나 상황 악화로 거리두기 단계가 상향 조정되어 등교 중단 되는 경우 전체 실습생 2주 비대면으로 전환 예정이며 이와 관련한 긴급한 안내 사항은 여러분의 학사정보에 등록된 휴대폰 문자메세지로 전달합니다.

- 현재 통학버스 업체와의 계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일부 노선의 탑승자가 20명 이상이라 좌석 띄어 앉기를 위해 45인승으로 변경하는 과정입니다. 일부 노선의 미세 조정이 있을 수 있다고 안내하였으나 기존 안내된 노선보다 불이익한 변경은 없습니다. (에를 들면 작전역 대신 효성요양병원에 하차하여 부설초 실습생이 이동하는 거리를 단축하거나 최종 목적지인 경우 지하철역 대신 실습학교근처 등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확정되면 탑승신청자들에게 재공지합니다)

- 현재 인천캠퍼스 후문 공사로 실습기간 중 후문 이용이 불가능하다고 하며 인캠 생활관 이용 예정자들에게는 공지되었다고 알고 있습니다. 전체 학생 참고 바랍니다.

 

교무처학사팀 실습담장자 031-470-6115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