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학사정보(구) 통합학사 포털시스템
키워드검색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열정, 가치를 실현하는 대학
커뮤니티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열정, 가치를 실현하는 대학

학사일정

일정 더보기

학교뉴스

[2021 대학혁신지원사업]GINUE BOOK FAIR 개최

조회 770

대외협력센터 2022-02-15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21 대학혁신지원사업]GINUE BOOK FAIR 개최


GINUE BOOK FAIR 현장 1GINUE BOOK FAIR 현장 2


우리 대학은 2022. 2. 9.(수) ~ 2. 11.(금)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GINUE BOOK FAIR를 개최하였다.


6개 출판기업(동아출판, 미래엔, 비상교육, YBM, 지학사, 천재교과서)이 참여한 본 행사를 통해, 재학생 및 교수를 비롯하여, 교·내외 교육

관계자를 대상으로 현재 출판되고 있는 교과서에 대한 다양한 자료를 안내하였다.


GINUE BOOK FAIR는 우리 대학 재학생, 대학원생, 교직원뿐 아니라, 외부 기관 및 교육청 소속 관계자, 초중등 교사 등 다양한 교육 관계자 

500여 명이 참가하여 높은 관심 속에 막을 내렸다.


GINUE BOOK FAIR는 초등 3·4학년 수학, 사회, 과학 교과서가 국정에서 검정 교과서로 변경됨에 따라 예비교원을 대상으로 교과서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제공을 위해 계획되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대면 행사 개최가 어려워짐에 따라, 신속하게 온라인으로 전환하여 3D 전시장을 구축하고 비대면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시·공간적 제약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이 제공되었다는 데 의의가 있다.


행사 참가자들은 “교과서를 볼 수 있는 기회가 저학년에게는 많지 않은데, 북페어를 통해 다양한 교과서를 볼 수 있어 신기했다”, “다양한

출판사의 교과서들을 한곳에서 볼 수 있어 좋았고, 앞으로 검정 교과서 확대에 대비한 좋은 취지의 행사인 것 같다” 등의 의견을 전했다.


앞으로도 우리 대학에서는 에듀테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여, 교수 및 재학생의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