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기기

home > 커뮤니티 > 대학소식 > 학교뉴스

학교뉴스

2017년 ‘닮고 싶어요’ 토크 콘서트 개최

상세보기
작성자 기획처
게시일 2017-11-21 09:24:07 조회수 295

 

                    2017닮고 싶어요토크 콘서트 개최

 

           

 

 

  우리대학 커리어개발센터(소장 김호)에서는 대학 특성화 사업으로 11월 8일(수) 경기캠퍼스 교사교육센터 101호, 15일(수) 인천캠퍼스 인문사회관 227호에서 ‘닮고 싶은 선배교사들의 색깔있는 교실 이야기’ 《닮고 싶어요》 토크 콘서트가 재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속에 성대히 종료되었다.

 

8일에는 이지민(원일초), 김진영(금마초), 김차명(정왕초) 교사가 각자 자신들의 특색 있는 교육 노하우와 콘텐츠를 소개하였다. 이지민 교사는 강의 시작 전에 간단하지만 놀라운 교육마술을 보여주어 재학생들의 관심을 끌었고, 교육마술단체인 <스텝매직>을 소개하였다. 김진영 교사는 고학년을 맡으면서 겪었던 갖가지 경험과 실제 학교현장의 이야기와 대책들을 글로 전해주는 <에듀콜라>에 대해 알려 주었다. 마지막으로 김차명 교사는 교사가 최고의 콘텐츠라는 주제로 이미지라는 교육 콘텐츠의 중요성을 언급하면서,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인디스쿨>을 통해 전국에 있는 수천 명의 교사들과 서로 자료를 주고 받으면서 수업의 질을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15일에는 유철민(신현초), 최현주(구산초), 정영찬(간재울초) 교사가 각자 자신들의 가치가 담긴 교육 노하우 및 콘텐츠를 소개하였다. 유철민 교사는 강의 중간 중간 학습놀이를 진행하여 재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였고, 다양한 학습놀이를 교사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같이교육>에 대해 소개하였다. 최현주 교사는 행복이란 가치는 무엇인지, 초중등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나’와 ‘너’를 넘어 함께 가는 행복 수업에 대해 이야기 하였다. 마지막으로 정영찬 교사는 ‘같이’하는, ‘가치’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설명과 같이하는 교육가치 있는 교육에 대한 내용을 전해 주었다

 

캠퍼스별로 두 번에 나누어 진행된 《닮고 싶어요》 토크 콘서트는 교육 영상을 전문적으로 촬영하는 현장교사들의 모임인 <몽당분필>에 의해 더욱 멋지고 의미있는 영상으로 제작하여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재학생들을 위해 학교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에 탑재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을 주최한 커리어개발센터(소장 김호)에서는 현장교사들의 교육 노하우를 지속적으로 듣고 싶어하는 우리 대학 재학생들의 뜨거운 관심과 염원에 힘입어 내년에도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프린트
교내 주요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