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기기

home > 커뮤니티 > 대학소식 > 학교뉴스

학교뉴스

경인교대 국제교류센터 하계 다문화 교육 멘토링 성료

상세보기
작성자 국제교류센터
게시일 2018-09-03 13:35:35 조회수 410

 

 

○ 경인교육대학교 국제교류센터(소장 강정진)는 하계방학(7월 중순부터 약 3주간)을 맞아 인천 및 경기지역 다문화 학생을 대상으로 기초 한국어 및 교과교육 멘토링을 실시하였다(글로벌 교원양성 거점대학(GTU) 지원사업「다문화 교육봉사」, 국립대학 육성사업「찾아가는 세계시민교육 멘토링」, 이하 “다문화 교육 멘토링”)을  추진하였다.

 

○ 경인교대 다문화 교육 멘토링은 방학 기간 중 다문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루 4~5시간동안 집중 수업의 형태로 추진되었다. 교육내용은 기초 한국어, 문화, 교과교육을 기본으로 하였으며, 다문화 학생들의 눈높이와 수요에 맞춘 놀이 및 활동 중심의 멘토링으로 학습자의 흥미 유발과 함께 교육효과를 극대화하였다.

 

○ 경인교대 국제교류센터는 재정착 난민과 인천 지역 내 다문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기 및 방학 중 교육 멘토링을 꾸준히 추진해왔으며, 2018년 여름 방학부터는 경기도 다문화교육 특구의 안산원곡초와의 교육 협력을 통한 멘토링을 추진하였다.

 

○ 한편, 멘토링에 참여한 경인교대 예비교사들은 “무더운 여름에 몸은 많이 지치고 힘들었지만 마음은 풍족하게 채워질 수 있었던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학교 현장과 다문화 학생 입장에서도 다문화 교육 멘토링 같은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이 많아져야 하고, 이러한 프로그램을 잘 운영하고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진 교사 또한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예비교사의 다문화 현장교육 경험 및 교육역량 제고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의 뜻을 밝혔다.

 

○ 경인교대 국제교류센터는 하반기에도 인천·경기지역의 다문화 교육 수요에 대응하고 예비교사의 다문화 교육 경험 제공을 위한 다양한 교육 멘토링을 추진 예정이며, 더불어 참여기관 다양화, 수혜대상 및 참여재학생 증대를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프린트
교내 주요사이트